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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네이버 검색 광고

온라인마케팅

by 이지스샵 2021. 6. 6.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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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 광고를 하지 않고 제품을 판매할 수는 있습니다. 많은 노력이 필요할 뿐입니다. 시간 대비 네이버 광고는 효과가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검색 광고를 하면 상품 업로드가 2개가 됩니다. ( 실제로는 2 -> 4개 PC용 / 스마트폰용 ) 광고를 하면 광고비만 지출이 되는 것이 아니라 연동 수수료도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하자 언제까지. 팔려서 상위 랭킹 될 때까지.

 

 

효율적인 제품 홍보

 

블로그포스팅 / 카페 침투 / 지식인 / 커뮤니티 / 유튜브보다 더 효과적인 것이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키워드 검색 광고입니다. 쉽죠. 빠르게 결과도 나옵니다. 그러나 함정은 돈입니다. 짠돌이 세팅으로 비용절감을 해야 합니다.

 

 

광고 효과는.?

 

효과를 따질것이 아니라 어떻게든 노출을 해야 한다. 그때 가장 편하고 빠른 방법이 네이버 검색 광고이다. 그냥 해라. 어차피 처음에는 돈을 가져가라고 해도 안 가져간다. 그러데 어느 순간 무섭게 빼간다. 효과는 있다. 그러니 모든 업체들이 광고를 하는 것이다. 과연 네이버가 수수료 외 땡전 한 푼 안주는 상품과 클릭 광고비에 판매 연동 수수료까지 있는 상품중 어느 것을 노출해 줄 것인가.?

검색광고
검색광고

 

 

네이버 검색 광고 전략은.?

 

모든 상품의 판매 패턴은 다르다 이제 네이버의 빅데이터 자료가 아닌 나만의 자료로 승부를 해야 한다. 광고를 집행하면 내 돈을 가져갔기 때문에 그것에 대한 보고서를 준다. 어느 상품이 어떠한 키워드로 판매가 되고 노출등에 대한 데이터를 접하게 된다. 이 데이터를 쌓기 위해서도 일단 광고를 걸어야 한다. 돈이 없다면 최소한이라도 걸어라. 60원을 걸면 유입수가 적기 때문에 데이터가 아주 천천히 쌓인다. 그렇다고 1000원을 걸면 광고비 훅훅 나간다. 적당히 걸어서 유입과 판매 그리고 해당 상품에 대한 데이터를 확보한다.

 

그리고 어느정도 판매가 되면 쌓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시 한번 상세페이지 키워드를 수정하고 광고 집행도 다시 하게 된다. 그래서 스마트스토어는 무조건 올리고 광고 걸고 지켜봐야 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iXQfrp6yj6I&t=1s 

 

 

 

광고를 걸었다면.

 

이제 무한 반복이다. 밥먹기 전에 소싱하고 올린다. 놀러 가기 전에 소싱하고 올린다. 잠자기 전에 소싱하고 올린다. 팔릴만한 상품을 소싱하고 올리고 광고를 집행한다. 이렇게 최소 4-50개 정상적인 상품을 올리고 그다음 생각을 하면 된다. 올려라. 올리지 않으면 안팔린다. 정상적으로 올려나 그리고 홍보하고 광고해라. 이렇게 까지 했는데 안팔리면 제품 가격이나 필요성 등 경쟁력이 약한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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