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상세페이지를 직접 제작해야 한다. 그러나 구매대행 입장에서는 쉽지는 않다. 일단 타오바오 상세페이지를 활용한다. 그리고 샘플이 들어오면 제품 사진을 찍어서 올린다. 타오바오 상세페이지를 그대로 사용하면 가격비교당하는 경우도 많고 라이선스 문제도 있다. 최소한 사진은 변경을 하자. 특히 대표 사진은 무조건 변경
모든 상세페이지는 직접 제작을 해야 한다. 그런데 모든 제품의 상세페이지를 제작해야 하는가.? 아니다. 그냥 제품 사진만 올려도 잘 팔린다. 조금 더 잘 팔기 위함이지 전부는 아니다. 어쩔 수 없다 타오바오 / 1688 상세페이지 사용하자. 그러나 불법의 소지는 상당하다.
> 중문 / 영문 등 모든 폰트에는 라이선스가 있는 경우가 있다. 확인이 안되면 모두 지운다.
> 모델은 소속사에 따라 계약관계에 따라 라이선스가 복잡하다 대도록 모델이 없는사진 사용 또는 모자이크 처리
> 사진 자체도 라이선스가 있다.
> 중국 판매자가 가능하다고 해도 그건 그 판매자의 생각일 뿐 고소장은 나에게 날아온다. 몰랐어요는 통용이 안된다.
> 공개된 폰트를 사용한다.
> 샘플 제품이 입고되면 직접 사진을 촬영한다. 물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좋지만 조명 3개, 스마트폰, 배경지에 놓고 최소한의 구도만 잡아서 찍어도 물건은 팔린다.
샘플 사진은 두고두고 쓸 일이 많다. 거실, 안방, 작은방, 동네 놀이터, 공원등 다양한 장소에서 여러컷을 촬영한다. 여기에 장소마다 최소한 동영상 1개 이상을 촬영해 놓는다. 정말 두고두고 쓸일이 많다. DSLR로 멋지게 촬영하면 좋다. 그러나 스마트폰도 충분하다 촬영을 안 해서 문제다 스마트폰 사진의 품질의 문제가 아니다.
많이 촬영을 하다 보면 요령도 생긴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왜.? 많이 촬영을 했는지 알게 된다. 물론 쓸만한 제품인 경우에만 제품 사진을 촬영한다. 내 시간은 소중하니까.
사진은 대도록 고해상도로 촬영한다. 동영상도 고해상도면(4K / 8K) 좋지만 사실 편집하려면 좋은 PC가 있어야 한다. 1080p 60 FPS 정도면 충분하다. 30 FPS로 촬영해도 된다. 문제는 촬영을 안 해서 문제다.
스마트스토어에 제품을 등록했다면 샘플진행을 권한다. 안 해도 무관하다. 3억 넘게 판매한 제품 아직 한 번 더 못 만져 봤다. 만져본다고 팔리는 것이 아니다. 그냥도 팔린다.
샘플은 보통 1-2개면 충분하다. 모든 색상을 구입할 필요도 없다. 안 팔리면 사용하거나 선물하면 된다.
중요한 제품이라면 샘플 1개 정도를 구매대행 / 배대지 업체에 남겨둔다. 차후 대량을 진행할 때 기준이 된다. 물론 보내달라고 하면 다들 보내준다.
KC인증을 준비한다면 시험연구소에 보낼 샘플도 함께 진행한다. 시간 절약을 하겠다면 중국 배대지에서 직접 시험연구소로 보내도 된다. 물론 한국에서 받아보고 시험연구소로 보내도 된다. 다만 시험연구소에 들어간 제품은 최대한 살려는 주지만 어쩔 수 없이 훼손되는 경우도 있다. 보통 1-2개 시험연구소에 보내니 미리 계산해서 진행을 하자.
샘플을 진행하는 것은 여러 장의 사진 + 동영상 확보 그리고 제품을 확인하기 위함이다.
* 무조건 첫 페이지에 영원히 박제되는 블로그는 없다, 그리고 여기저기 카페 / 커뮤니티 등에 올려야 한다. 그래서 다양한 각도 / 장소에서 촬영이 필요하다. 심지어 해당 사진 / 영상을 후기로 사용하는 셀러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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