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나와 에누리 스마트스토어 연동 판매

온라인마케팅

by 이지스샵 2021. 6. 30. 00:21

본문

스마트스토어 운영시 다나와 연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좋은 점은 노출에 대한 수수료가 아니라 판매에 대한 수수료입니다. 다나와를 통해서 스마트스토어 결재가 진행되면 다나와에 수수료 2%를 주는 방식입니다. 

 

 

정산금액 21,930을 달라고 합니다. 줘야죠. 결재금액의 2% 정도는 OK

최소 2-30% 마진을 보고 있는데. 노출도 아니고 결재금액의 2% 수수료는 용서가 됩니다. 아니 예뻐요.. 아주 많이.^^

다나와 스마트스토어
다나와 스마트스토어

 

 

 

메일에 포함된 엑셀파일을 열어보면 매출 기여도가 나옵니다. 사실 네이버 광고도 좋지만 네이버 광고는 클릭하면 돈빼가비니다. 사던 안 사던 클릭 하면 나가고요. 또한 네이버 광고 연동으로 판매가 되면 한 번 더 연동 수수료를 받아갑니다. 거기에 비해 매출이 발생하면 가져가기 때문에 2%의 영업비용은 OK

다나와 수수료
다나와 수수료

 

 

 

다나와 연동 어디서 설정을 하나.?

스마트스토어센터 -> 상품등록 에서 하면 됩니다. 만약 이미 등록한 상품은 상품 조회 / 수정에서 가능하고요. 수수료가 있습니다.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의 마진을 꼭 생각하셔야 합니다. 스마트스토어 수수료 그리고 노출 채널(다나와 2%)가 추가로 있는 것입니다.

스마트스토어 노출채널
스마트스토어 노출채널
노출 서비스 관리
노출 서비스 관리

 

 

 

스마트스토어 유입경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마트스토어센터 -> 판매관리 -> 구매확정 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보기에 스마트스토어 센터에서 보기에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날짜를 지정해서 엑셀 다운을 이용해서 확인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다나와 정산방법은 

결재금액 1백만 원 이상 2% 발생시 20,000원 부터 결재요청이 시작됩니다.

결재금액 1백만원 미만 시 이월 처리되며 매월 하반기(12월) 일괄 정산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유입경로
스마트스토어 유입경로

 

 

 

다나와 가격비교 입점신청

 

스마트스토어를 통하여 다나와 서비스와 입점 후, 매출 연동 수수료 관련하여 정산 가이드 안내드립니다.

정산의 경우 다나와 사이트 경유하여 판매된 연동 수수료는 판매자와 다나와 직접 진행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자동 수수료 차감이 아닌, 판매자 → 다나와에 입금해야 하는 형식]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역 참고 부탁드립니다.

정산일

수수료

정산 기간

정산 대상 및 기준

매월 26일 (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
판매금액의 2% 수수료 (VAT별도)
첫 매출 발생 시점일 ~ 당월 25일 까지 데이터 기준
(납부완료된 정산내역은 제외처리)
① 정산: 다나와를 경유하여 발생한 누적 결제금액 1,000,000원
           이상인 스토어

② 미정산: 해당 월에 정산 기준 (미 정산 누적 판매액 1,000,000원)
              미만일 경우 , 정산 이월 처리

[미 정산된 업체의 경우, 매년 하반기에 누적된 거래 액을 일괄 정산합니다.]

 

다나와 연동
다나와 연동

 

 

정산 방식 / 절차

판매 데이터 확인 경로

① 다나와에서 스토어 별로 개별 정산 메일 발송
[스토어별 정산 대상액 개별 발송_정산대상거래액, 수수료 (공급가/세액/합계)]
② 해당 납부기한 까지 다나와에 정산 금액 입금
[입금계좌: 신한은행, (주) 다나와, 140-005-494327]
③ 입금 확인 후, 다나와에서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에게 세금계산서 일괄 발행
- 입금해주신 날짜로 계산서 발행됩니다.
- 입점 신청 시 첨부해주신 사업자등록증 기반으로 발행됩니다.
- 해당 납부 기한까지 미 입금 시 퇴점 처리 될 예정입니다.
- 다나와를 경유하여 판매된 데이터는 첨부파일 2번째 시트 '상세내역'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해당 데이터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부터 제공받은 데이터 기반]

※ 퇴점 및 양도양수 시에는 퇴점 시점까지 발생된 거래 액을 일괄정산합니다.
[상기 정산 기준 및 일정과 무관]
스마트스토어 센터 관리자 페이지
판매관리 > 구매확정 내역 > 목록 > 가장 우측의 유입경로 >
[외부 가격비교 >다나와] 확인 가능합니다.

판매 데이터 확인
판매 데이터 확인

 

 

 

신청하지 않았다면 바로 신청하세요. 2% 수수료가 있지만 효과는 좋습니다. 사업자 + 통신판매업 필요합니다.

에누리는 둘 다 요구 / 다나와는 사업자만 요구합니다.

스마트스토어 노출 서비스
스마트스토어 노출 서비스

 

 

 

하나하나 수작업하지 마세요. 한번에 처리가 가능합니다. 스마트스토어센터 -> 상품관리 -> 상품 조회/수정 에서 먼져 날짜를 처음 스마트스토어한 날짜 이전으로 넉넉하게 잡으세요. 그리고 검색 자신이 등록한 제품 객수를 대략파악해야 합니다. 전 500개 미만이니까.. 500개로 했습니다. 그리고 체크 하시고요. 가격비교사이트 설정 클릭하시면 됩니다.

가격비교사이트 설정
가격비교사이트 설정

 

 

수수료 있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다만 2% 판매연동 수수료는 용서가 됩니다. 생각보다 효과가 좋습니다. 꼭 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마진이 2% 안되는 분은 없겠지만 연동수수료 있고요.

가격비교사이트 설정 변경
가격비교사이트 설정 변경

 

 

 

https://cafe.naver.com/shenzhenbay

 

타오바오구매대행 중국 구매대행 배대지... : 네이버 카페

중국 14년차 중국공장 OEM / ODM 전문 중국구매대행 타오바오배대지 1688구매대행 중국무역 물류사 직영

cafe.naver.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