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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구매자평점 잘받기

온라인마케팅

by 이지스샵 2021. 8. 17. 2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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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만한 제품을 저렴하게 팔아도 별점 3개가 발생합니다. 아마도 아무 생각 없이 누른 듯합니다. 정말 좋은 제품을 공급해 드려도 별 5개 아니라 4개입니다. 택배기사님이 정우성이 아니었나 봅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그것은 구매자 마음입니다. 다만 그것을 어느 정도 극복은 가능합니다.

 

 

전체 구매자 평점이 무엇인지.. 정말 좋은 제품을 판매해도 경쟁업체가 한번 별점 테러하면 한동안 판매가 확 줄어 버립니다. 그러나 정도를 지키면 해결이 됩니다. 다만 모두가 착할거라 생각하지 마세요. 상대는 악마인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구매자 평점은 여러분이 지켜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에 너무 집착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어차피 구매평이 500-1000개 쌓이면 별점 테러 1-2개로는 꿈쩍도 안 합니다. 그때까지 살아남아야 합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정보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정보

 

 

기본적으로 이벤트를 걸어야 합니다. 상품리뷰 작성 시 포인트가 지급되면 별 1개든 5개든 많은 분들이 평가를 해줍니다. 그 평가가 별 5개라고 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대부분 좋은 쪽으로 해줍니다. 공짜는 없습니다. 100원에 후기를 남겨주지만 여러분이 아무리 노력해도 대가가 없다면 많은 분들은 평가를 외면합니다.

상품리뷰
상품리뷰

 

 

 

제가 가장 싫어하는 일이지만 해야 하기에 열심히 하고 있는 스마트스토어 구매평점 관리입니다. 사실 정말 싫습니다. 그 방법은 간단합니다. 만족감을 주면 됩니다. 심지어 원가 이하에 판매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매자평점

 

 

심지어 후기내용은 좋은데 별점이 4개 / 3개입니다. 그럼 전화도 합니다. 이러쿵저러쿵... 그럼 대부분 수정해 줍니다. 저도 정말 몇 번 안 해 봤지만 아주 가끔 정말.. 1년에 한 번 정도 무언가 작업을 할 때는 전화를 합니다. 그리고 당연한 것은 보상이 따라야 합니다. 후기에는 좋은 내용을 적어 주셨는데 별이 4개입니다. 저희가 별 5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혹시 괜찮다면.... 물론 그에 따른 대가는 확실하게 드려야 합니다. 그리고 화가 난 분에게 전화해 봐야 감정만 상합니다. 기본적으로 쓸만한 물건이고 만족도가 높아야 합니다. 가격이 착하면 더 좋습니다.

구매자 연락처
구매자 연락처

 

 

 

스마트스토어에는 마케팅 메시지 전송 기능이 있습니다. 역시 큰 무리가 없다면 포인트 지급에는 다들 천사가 됩니다. 고객분을 악마로 만들지 마세요. 모든 고객은 옳고 위대합니다. 판매자가 거기에 맞춰야 합니다. 일단 없던 리뷰가 늘어납니다. 그리고 내용도 큰 무리가 없다면 다들 좋게 작성해 줍니다. 절대 고객분들이 포인트에 눈이 멀어서 그렇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하려고 했는데 귀찮았던 부분을 알려 드리는 것입니다.

마케팅 메세지
마케팅 메세지

 

 

 

지인찬스 부분은 제가 머라고 말씀을 못 드리겠습니다. 하... 악마의 방법이지만 필요에 의해서는... 담배가 해롭다고 하지만 정말 좋지 않은 것이지만 어느 순간에 필요하기는 합니다. 지인찬스 또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하지 마세요. 하지 마세요. 안 돼요 돼요 돼요.! 그리고 업체 등을 이용한 빈 박스는 범죄행위입니다. 이 부분은 절대로.. 하지 마세요. 안돼요.!

지인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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